TreeCtrl (트리 컨트롤) - LV_ITEM 구조체, 멤버 함수





TV_ITEM 구조체

typedef struct _LVITEM { 
    UINT mask;           //TVIF_TEXT, TVIF_IMAGE, TVIF_SELECTEDIMAGE
    HTRRITEM hItem;      //항목 핸들
    UINT state;          //항목의 상태
    UINT stateMAsk;      //항목의 상태 마스크
    LPSTR pszText;       //항목이 사용할 텍스트
    int cchTextMax;      //pszText이 가리키는 버퍼의 크기
    int iImage;          //항목에서 사용할 이미지 인덱스
    int iSelectedImage;  //항목이 선택되었을 때 사용할 이미지 인덱스
    int cChildren;       //현재 항목이 하위 항목을 갖는지 여부를 나타낸다.
    LPARAM lParam;       //현재 항목과 관련된 부가 정보를 나타내는 32비트값
} LVITEM, *LPLVITEM;


 

TreeCtrl 멤버 함수

InsertItem()            새로운 항목을 추가한다.
DeleteItem()            지정한 항목을 삭제한다.
DeleteAllItems()        트리 컨트롤 내의 모든 항목을 삭제한다.
GetCount()              트리 컨트롤 내의 항목의 총 개수를 얻는다.
GetItemText()           지정된 항목의 텍스트를 리턴한다.
SetItemText()           지정된 항목의 텍스트를 설정
HitTest()               지정된 항목의 핸들을 얻는다.
GetImageList()          이미지 리스트 설정
SetImageList()          트리 컨트롤에서 사용할 이미지 리스트를 설정한다.
GetITem()               지정된 항목의 속성을 얻는다.
GetRootItem()           루트 항목의 핸들을 리턴한다.
GetNextSiblingItem()    동일한 레벨의 다음 항목에 대한 핸들을 리턴한다.
Expand()                설정된 항목의 하위 항목을 모두 확장한다.
SelectItem()            지정된 항목을 선택한다.
ShortChildre()          자식 노드들을 정렬
SetCheck()              지정된 아이템 체크 해제 또는 체크
                        (TVS_CHECKBOXES 스타일의 컨트롤일 경우만 사용됨)
EnsureVisible()         지정된 항목이 화면에 보이도록 함




Posted by six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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