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tallShield 2008로 다국어 설치본을 제작하고 있다. 영문 String Table 및 다이얼로그 설정까지 마친 후, 실제 영문 OS에 설치해 보니 대화상자가 이상하게 크게 나타난다. 한글 OS에서는 정상적으로 보이는데...





 우선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영문 다이얼로그 디자인에서 TextStyle을 적절히(?) 설정해주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 같다.





Installer Designer 에서 User Interface 트리를 보자. 하위 트리에 Dialogs를 선택한 후 우측으로 사용하는 InstallShield 다이얼로그 목록이 보인다. 사용하는 다이얼로그는 굵은 글씨로 표현된다. 해당 프로젝트가 지원하는 언어에 따라 Korean, English 등이 하위 트리로 추가 된다.



해당 다이얼로그를 선택하면 우측으로 프로퍼티 목록이 보인다. 여기서 Text Style 을 보면 기본적으로 New_TextStyle로 설정되어 있다. 물론.. 이 설정은 InstallShield의 버전 및 설치된 OS 언어에 따라 다를수도 있겠다. 



New_TextStyle 일 경우 한글 OS에선 잘 보이지만 영문 OS에서는 위의 경우처럼 다이얼로그가 대빵만하게 보인다. Text Style 프로퍼티에 MSSansSerif8 로 설정해 주니 영문 OS에서도 깔끔하게 다이얼로그가 출력된다.




Posted by six6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