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Coding Standard by IDesign 문서를 읽고 있다. 읽다 보니까 다음과 같은 지침이 있다.

"Always use C# predefined types rather than the aliases in the System namespace"



자주 사용하는 string 타입을 예로 들면,

C# predefined type : System.String
Alias                    : string

"string" 은 System.String 의 Alias 즉 별칭이다. 예전에 읽었던 문서에서는 해당 타입의 alias가 있으면 alias를 사용하라고 했었는데 지금 읽는 문서에서는 또 그러길 비추 하고 있다. 

 딱히 어떤것이 더 유리한지 떠오르지 않아 검색해 보았다. 검색해 보니까 나와 똑같은 고민을한 흔적들이 보인다.


 자료를 읽던 중 신기한 현상을 발견했다. enum 타입을 정의할 때 요소의 데이터 타입을 지정해 줄 수 있다. 데이터 타입을 명시할 때 데이터의 전체이름(C# predefined type)을 지정해 주면 컴파일이 되지 않는다. 




또한 C# 3.5에 추가된 익명타입 var 의 사용에서도 제한이 따른다.




 어차피 코딩 스타일이라는게 개인마다 정하기 나름이지만 대부분의 경우에 있어서 alias를 사용하는것 같다. alias를 사용하면 코드의 가독성이 높아진다.  단, 메소드 이름에 데이터 타입이 들어갈때는 alias 보다는 predefined type 이름을 사용하는게 더 명확하다.

Posted by six6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