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Form 을 사용한 프로젝트가 있는데 한국, 미국이 아닌 제 3국에도 릴리즈 되는 제품이라 지역화를 하게 되었다. Visual Studio 에서 WinForm 디자이너에서 속성을 이용해 쉽게 다른 언어로 지역화가 가능하다.




 문제는 지역화할 폼이 많고, 또한 제 3국의 언어로 변환해야 한다면 개발자가 일일이 변환해야 하는것은 불가능! 또한 그 많은 폼에서 사요하는 문자열 리소소를 3국 언어로 변환해서 다시 개발자가 일일이 변환하는 것도 불가능!!


 WinRes.exe



위와 같은 문제 때문에 Visual Studio 에서 별도의 툴로 지원한다. 폼 디자이너를 그대로 가져온듯 하다. 
위치는 C:\Program Files\Microsoft SDKs\Windows\v6.0A\bin\WinRes.exe
물론 Visual Studio (또는 Microsoft SDKs) 설치 위치에 따라 다르며, Visual Studio 버전에 따라 다르다. Visual Studio 2008 은 v6.0A 폴더에 위치하며, Visual Studio 2010은 v7.0A 폴더에 위치한다.

resx 파일을 불러오면 VS 의 폼 디자이너와 동일하게 수정 가능하다. 주의 할 것은 resx의 기본값 언어로 작성된 파일이 꼭 필요하다. 즉, FormAddServer.en.resx 파일을 작업하려 하면 FormAddServer.resx 파일이 같은 위치에 있어야 한다.




LutzRoeder's .NET Resourcer



LutzRoeder's 개발자가 만든 WInForm 리소스 툴이다. 다운로드 주소는 


실행하여 resx 파일을 연 후, 중앙 리스트뷰에서 텍스트 변경하려는 아이템을 선택하고 하단에 변경하려는 문자열을 입력하면 된다. 모두 입력한 후에 파일 이름을 변경하려는 지역화 언어 이름을 추가하여 resx 파일로 만든 후 프로젝트에 추가하면된다.
ex) 영어 - FormAdd.en.resx
Posted by six605
,